출조&산행&여가/산행(海外)

안나푸르나 BC 트레킹(5일차/9월19일)

돌과바당 2017. 9. 24. 18:21

○ 산행코스 : MBC(3,700m) - ABC(4,130m) - MBC - 데우랄리(3,200m) - 히밀라야(2,920m)

○ 소요시간 : 9시간 15분


○ MBC 4:30 기상, 다행히도 구름은 끼여 있었으나 개인 날씨였다. 5:15 아침식사, 6:16 출발, ABC 8:20 도착하여 릿지에서 차를 마시고 휴식을 취하며 안나푸르나에 낀 구름이 걷히기를 바랬으나 오히려 안개가 우리가 있는 릿지까지 덮히기 시작했다.

 

○ 일행은 고 박영석, 신동민, 강기석 등반가가 안나푸르나 등반도중 조난당한 산악인들을 위한 추모비를 찾아 잠시 머물렀다가, 9:40 ABC를 출발하여 MBC에 10:40 도착하여 점심식사를 하고, 12:30 하산 시작, 출발하자 이내 가랑비가 시작되어

 

○ 14시 데우랄리에 도착할 즈음 비가 더 세지는가 싶더니 이내 그쳤다.히말라야 릿지에15:30 도착하여 여장을 풀고, 저녁식사를 마친 후 잠을 청해 보려 했으나 계곡물의 소리가 폭포수 처럼 요란하게 울려 잠을 이루지 못하다, 가지고 갔던, 정법안이 쓴 '스님의 생각'을 읽고 있노라니 시끄럽던 물소리가 어느덧 자장가로 바뀌어 있었다.  

 

○ MBC 롯지에서 본 안나프르나. 구름에 가려 밑부분만 약간 보인다.

 

 

 

 


○ 구름에 가려 잘 보이지는 않으나 안나푸르나를 배경으로 ...

 

 

 

 


○ ABC 가다가 MBC 쪽으로 뒤돌아 본 전경

 

 

 

 


○ 어느덧 ABC가 보인다. 안나프르나는 야속하게도 구름에 가려 밑둥만 보인다.

 

 

 

 


○ ABC에서 MBC 방면으로 파노라마 촬영

 

 

 

 


○ 드디어 ABC를 알리는 표지판에 도착

 

 

 

 


○ ABC를 배경으로 일행들과 함께...

 

 

 

 


○ 고 박영석 대장, 신동민, 강기석 대원이 2011년 10월 안나푸르나 새로운 등반길에 오르다 조난당한 세분의 추모비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○ ABC에서 일정을 마치고 하산을 시작했을 때에는 사방이 안개로 덮히기 시작했다. ABC에서 MBC 방향


 

 

 


○ 하산 중 히말라야 릿지 가기전 폭포, 이틀 전 등산 시 보다 물이 많이 불어 있다.